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은 아시아식품4대박람회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FOOD, 이하 서울푸드)와 연계 개최를 통하여,
쌀가공식품 종합 B2B박람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울푸드 공지사항 및 프로그램도 참고하시어 전시 준비하여 주시고, 바이어 상담 및 부대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시어 전시 성과를 제고하시기 바랍니다.
[SEOUL FOOD 2025] 참가업체 공지사항 및 매뉴얼
안녕하세요
SEOUL FOOD 2025 운영사무국입니다.
먼저 본 전시회에 참가해 주신 모든 참가업체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본 사무국에서는 참가업체의 효과적인 비즈니스 장으로의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에 따른 기존 주차 공간 축소로 많은 참관객 및 참가업체께서 불편을 겪고 계십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최측에서는 임시 주차계획을 수립코자 하오니,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첨부드린 참가업체 매뉴얼을 ‘정독‘ 해주시기 바랍니다.
(1~2전시장 사이 참가업체용 반출입 전동카트 및 참관객용 전시장 순환 카트 운영 예정, 세부 운영 내용은 참가업체 매뉴얼 참고)
행사 운영에 필요한 주요 일정 함께 공지드리오니 참고하시어 필수서류의 경우 기한내 ‘꼭‘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참가업체들의 보다 높은 성과 창출을 위해서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들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참가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1. 주요 행사 준비 일정
구분 | 일정 |
1. 독립/조립 장치 공사 | 2025. 6. 07(토) ~ 09(월) / 08:00 ~ 20:00 * 전시홀 내 차량 진입은 8일까지만 가능 / 9일 진입 불가 * 6. 09일부터 부스 내 전력 공급 예정이므로 모든 부스 구조 및 지게차, 전력 작업은 8일까지 완료 필수 |
2. 독립/조립 전시품 반입 | 2025. 6. 09(월) / 09:00 ~ 20:00 * 전시홀 내 차량 진입 불가 / 핸드캐리 및 카드만 가능 단, 식품기기관의 경우, 6.09(월) 12:00까지 전시장 내 차량 진입 가능 |
3. 철거 일정 | – 식품관 : 2025. 6. 13(금) / 15:30 ~ 20:00 – 식품기기관 : 2025. 6. 13(금) / 15:30 ~ 20:00 6. 14(토) / 08:00 ~ 17:00 ** 15:30 이전 전시품 반출 절대 불가 / 15:30 이후 차량 진입 가능 |
4. 출입증 배포 | 2025. 6. 09(월) 09:00 ~ 18:00 / 6. 10(화) 08:00 ~ 11:00 ** 제1전시장 3홀 로비 / 제2전시장 2층 7홀 로비 |
** 식품관과 식품기기관의 철거 일정이 상이하오니 참고하시어 행사 준비에 차질없으시기 바랍니다.
2. 주요 신청 마감 일정
구분 | 일정 |
1. 제 2회 SEOUL FOOD 성공사례 공모전 | ~ 2025. 4. 25(금) 18:00 |
2. 라이브 커머스 판매대전 신청 | ~ 2025. 5. 09(금) 18:00 |
3. SEOUL FOOD AWARDS 신청 | ~ 2025. 5. 09(금) 18:00 |
4.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 신청 | ~ 2025. 5. 09(금) 18:00 |
5. 인터셀러 비즈니스 상담회 신청 | ~ 2025. 5. 09(금) 18:00 |
6. ‘LOVE FOOD’ 기부 캠페인 신청 | ~ 2025. 5. 09(금) 18:00 |
7. 해외 참가기업 비즈매칭 신청 | ~ 2025. 5. 16(금) 18:00 |
8. 필수 서류 신청 (출입증, 상호간판, 부대시설 등) | ~ 2025. 5. 16(금) 18:00 |
3. 비즈니스 프로그램
3-1. 제 2회 SEOUL FOOD 성공사례 공모전
– 목적 : 서울푸드를 통해 수출에 성공한 사례 공모 및 우수사례 선정 기업 시상, 참가비 할인 및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 공모 접수 : 2025. 4. 25(금) 18:00까지 / 최종 발표 : 2025. 4. 30(수)
– 접수 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회신
– 제출처 : hyejude@kotra.or.kr
– 문의 : 02-3460-7262
3-2. 라이브 커머스 판매대전
– 목적 : 1:1 전담 쇼호스트를 배정하여 예선/본선을 걸쳐 제품 판매 지원으로 참여업체의 판로 개척 및 매출증대 기대
– 일정 : 2025. 6. 10(화) – 13(금) / 전시장 내 판매대전 무대(Live-on)
– 참가비 : 55만원 (VAT 포함)
– 신청기한 : 2025. 5. 09(금) 18:00까지 / 신청업체 중 선정 20개사
– 신청방법 : 설문폼 작성 및 제출 (https://moaform.com/q/zn5MeA)
– 문의 : 010-6584-9996 / chlrkrud527@naver.com
3-3. SEOUL FOOD AWARDS
– 목적 : 우수상품 선정을 통한 최근 식품 트렌드 공유 및 별도 홍보관 설치 후 선정제품 전시를 통해 참가업체 홍보 지원
– 참가부문 : 힐링, 이노베이션, 기호식품, 푸드테크
– 신청기한 : 2025. 5. 09(금) 18:00 까지
– 신청방법 : 설문폼 작성 및 제출 (https://moaform.com/q/xpPDLj) + 상품소개서 및 제출 서류, 상품 샘플 접수
– 문의 : 070-5147-1148 / seoulfoodawards@famnet.co.kr
3-4.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
– 목적 : 국내 주요 바이어 초청을 통한 1:1 상담 매칭 지원
– 일정 : 2025. 6. 10(화) ~ 13(금) / 전시장 내 유통바이어 상담장 *매칭 스케줄에 따라 변동 가능
– 신청기한 : 2025. 5. 09(금) 18:00까지
– 신청방법 : 설문폼 작성 및 제출 (https://moaform.com/q/DQQwB1)
– 문의 : 070-4639-1325 / sunny@withbuyer.com
3-5. 해외바이어 수출상담
– 목적 : 전 세계 바이어(약 300개사)와의 1:1 오프라인 수출 상담 진행
– 일정 : 2025. 6. 10(화) ~ 11(수) / 전시장 내 참가업체 부스
– 진행방식 : 해외 바이어 희망 부스 방문을 통한 상담 (바이어 전담 통역 동행 예정)
* 바이어들의 사전 상담 업체 선정을 위해 업체정보 국/영문 상세히 업로드 필요
3-6. 인터셀러 비즈니스 상담회
– 목적 : 참가업체 간 상호 수요 및 공급에 따른 상담
– 일정 : 2025. 6. 10(화) ~ 13(금) / 2전시장 내 상담장
– 신청기한 : 2025. 5. 09(금) 18:00까지
– 신청방법 : 설문폼 작성 및 제출 (https://sf-interseller.micehub-gov.com/fairLogin.do)
3-7. ‘LOVE FOOD’ 기부캠페인
– 목적 : 참가업체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뜻깊은 나눔 캠페인 (소외계층 및 취약계층 대상)
– 진행방식 : 사전 기부를 희망하는 제품에 대해 신청 접수 후 행사 기간 (6. 10~13) 동안
현장 운영사무국 측으로 제품 직접 전달 (기부 영수증 발급 가능)
** 6. 09(월) 전시품 반입 시 운영사무국 측으로 전달도 가능합니다.
– 신청기한 : 2025. 5. 09(금) 18:00까지
– 신청방법 : 설문폼 작성 및 제출 (https://moaform.com/q/ZVUDDG)
3-8. 해외 참가업체 비즈매칭
– 목적 : 해외 참가업체의 국내 진출을 위한 국내 바이어와의 1:1 상담
– 일정 : 2025. 6. 10(화) ~ 13(금) / 1전시장 5홀 상담장
– 신청기한 : 2025. 5. 16(금) 18:00까지
– 신청방법 : 설문폼 작성 및 제출 (https://bit.ly/3RY2jnx)
4. 참가업체 매뉴얼
4-1. 참가업체 필수서류 (출입증 신청 5. 30(일)까지 / 기타 서류 5. 16(금)까지 제출 필수)
– 서울푸드 홈페이지 내 My Page 로그인 통한 필수 서류 접수 (https://seoulfood.kotra.biz/fairLogin.do)
▶ 출입증 신청 : 참가업체 상주자에 한해 출입증 발급 신청, 미착용시 전시장 입장 불가
* 1~2부스: 4ea / 3~5부스: 8ea / 6~9부스: 10ea / 10~19부스: 16ea / 20부스 이상 : 30ea
▶ 간판명 신청 : 기본 2부스 이상일 경우, 회사명, 브랜드명 각각 표기 가능 (1부스 진행 시
회사명 or 브랜드명으로 통일)
▶ 온라인 제품등록 신청 : My Page 내 기본 상세 정보 업데이트 요청 (홈페이지, 회사 소개, 브로슈어 업로드 등)
* 관련 종사자 및 바이어 온라인 노출 : 참가업체 검색 페이지
* 마감일까지 미등록 시 홈페이지 참가업체 검색 페이지 내용이 누락되실 수 있습니다.
▶ 기술지원 신청 : 전기, 전화, 인터넷, 급배수, 압축 공기 등 추가 항목에 대한 신청 필수
▶ 가구 비품 신청 : 필요 시 별도 비품 업체 통해 렌탈
※ 라이스쇼 전시 사무국 안내사항
서울푸드와 연계 개최를 통해 전시를 준비 중에 있으며,
참가업체께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전시를 운영하실 수 있도록 기업정보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서울푸드 및 라이스쇼의 시스템이 통합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해당 내용은 서울푸드 매뉴얼에 맞추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라이스쇼 장치사에서도 해당 내용을 별도로 취합하여 최종 확인합니다.
세종이엔알 |
직통번호: 031-916-3330 |
– 참가업체가 온라인 시스템에 직접 접속하여 고객분들께 발송하는 온라인 초청장 지원(문자, 이메일)
– 온라인 초청장 시스템https://nanum-e.com/ 접속
– 로그인 정보 : ID (25_사업자등록번호) / PW (1234)
– 부스 규모에 따라 차등 발송
* 1~2부스:100ea, 3~4부스:200ea, 5~9부스:300ea, 10~19부스:500ea, 20부스 이상:600ea)
– 문의 : 고벤트 (02-2038-3354)
4-3. 참가업체 전시품 운송지원
– 제3전시장 건립으로 기존 주차 공간 축소로 임시 주차계획을 수립.
주차계획과 연계하여 전시품 반입 시, 1~2전시장 사이 2인 전동카드 운영,
전시기간 참관객용 1~2전시장 카트(15인승)를 운영할 계획이오니,
관련하여 참가업체 매뉴얼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가업체는 3일 이상 주차 시, 전일 주차권을 할인받아 구매 가능(18,000원/일 -> 12,000원/일)
* 단, 행사 차량 등록 신청서 작성 후 주차사무실로 직접 제출하는 경우에만 적용
* 임시 주차장의 경우 주차장별 비용 상이함으로 참가업체 매뉴얼 확인 필수
– 신청서 접수 및 결제 장소 : 주차관리사무실 (제2전시장 지하주차장 구역 A48)
– 문의처 : 제2전시장 주차관리사무실 031-995-726
(첨부 파일) 1. SEOUL FOOD 2025 참가업체 매뉴얼 2. SEOUL FOOD 2025 국내관 조립부스 및 출력물 안내 3. SEOUL FOOD 2025 초청장 발송 매뉴얼 4. SEOUL FOOD 2025 제 2회 SEOUL FOOD 성공사례 공모전 안내문 및 신청서 |
관련하여 문의 사항은 메일로 주시면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푸드 운영사무국 드림
(E. info.seoulfood@gmail.com / T. 02-6959-0081/0080)